나의메뉴 목록

현재위치는 홈으로홈으로 >

>

>


국가별 기본정보 (kotra자료)

취업비자정보, 국가별 정보, 안전정보와 취업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국가별 정보안내

취업비자정보, 국가별 정보, 안전정보와 취업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국
영국 (United Kingdom)

출처 : KOTRA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www.0404.go.kr)

안전정보

· 영국 입국 거부 사례 빈번 발생
· [영국]유럽지역 우리국민 신변안전 주의사항 공지
· 런던 폭동사태 관련 신변 안전 유의
[영국] 런던 폭동사태 관련 신변 안전 유의 o 영국에 체류중이거나 여행중인 우리 국민은 런던 등 영국 일부지역 폭동 관련 치안 불안을 감안, 폭력 시위가 진행 중이거나 또는 발생가능성이 큰 지역의 방문을 자제 하고, 야간 외출을 자제하는 등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8.6(토) 런던시 북부 토트넘(Tottenham)에서 약300명 규모의 주민 폭동이 발생하여 버스, 상점 등에 대한 방화와 약탈이 행해졌고, 진압 과정에서 경찰과 시위대 수십명이 다쳤습니다. - 지난 8.4(목) 발생한 현지 거주민(범죄 혐의자) 총격 사살사건에 대한 주민들의 시위 가 격화되어 폭동·약탈로 변질 o 이후 런던 내 다른 지역(해크니, 일링, 페컨, 루이셤, 크로이든 등) 및 일부 지방도시 (버밍햄, 브리스톨, 리버풀 등)에서도 잇따라 거리 방화, 상점 약탈이 발생하는 등 소요 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o 이 가운데 8.8(월) 23:00(현지시각)경 우리 국민 여행객 2명이 런던 하이드파크 인근 에서 복면을 착용한 채 거리에 무리지어 다니던 청소년들로부터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을 강취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o 주영국 대사관은 홈페이지·트위터·페이스북 등을 통해 현지 상황 및 영국정부의 대응, 각 지역 실시간 치안상황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gbr.mofat.go.kr - SNS : www.twitter.com/koreanembassyuk www.facebook.com/koreanembassyuk
· 11.30(수) 대규모 공공부문 파업
11.30(수) 영국 대규모 공공부문 파업 ○ 영국의 노조들은 공공부문 노조를 중심으로 오는 11.30(수) 1920년대 이후 최대 규모의 파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최대공공노조인 UNISON을 비롯한 29개 노조가 참여함에 따라, 파업 당일 일반 행정, 교육, 운송, 출입국 등 대부분의 공공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전면파업은 당일에 한하나, 노조 측에서는 초과근무 거부 등 부분파업을 무기한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 국경청(UK Borders Agency) 직원들의 파업 동참이 예상됨에 따라 런던 히드로 공항을 비롯한 출입국 시설에서 상당한 혼란이 예상됩니다. - 히드로 공항은 각 항공사에 당일 도착승객을 평시의 50%로 줄이도록 요청 중에 있습니다. ○ 따라서 11.30(수) 이후 영국 출입국, 교통 등 여러 공공서비스 이용 시 불편이 예상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공노조 파업에 따른 출입국 심사 지연 안내
공공노조 파업에 따른 출입국 심사 지연 안내 ○ 5.10(목) 영국 공공부문 노조(Public C Services)의 파업과 관련, 현지 히드로 국제공항 등 입국심사시 입국 대기시간이 3시간까지도 지연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어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출입국 심사 지연시 대응요령- 현지 도착 후 약 3시간 - 지연시간을 감안하시어 현지 방문일정을 계획합니다.- 현지 출국 전 약 3시간 - 미리 공항에 도착하시어 출입국 수속 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