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업무내용
- 영업 전략 수립
• 회사 목표(매출, 시장 점유율 등)에 맞는 영업 전략/계획을 세움
• 단기·중장기 영업 목표 설정
- 영업 조직 관리
• 영업팀 구성 및 인력 관리 (채용, 교육, 성과 관리)
• 팀 목표 설정 및 달성 여부 관리
• 인센티브/보상 제도 설계
- 고객 및 시장 관리
• 주요 고객(Key Account) 관리 및 협상
• 신규 고객 발굴, 파트너십 개발
• 시장 동향, 경쟁사 분석
- 매출 관리
• 매출 목표 관리 및 달성 책임
• 영업 실적 분석 및 보고
• 매출, 수익성, 비용 통제
- 부서 간 협업
• 마케팅, 생산, 물류 등과 협업하여 영업 활동 지원
• 고객 피드백을 제품/서비스 개선에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