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메뉴 목록

현재위치는

>


    26

    월드잡 비밀번호를 분실했는데, 등록한 이메일이 기억나지 않습니다. 이메일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취업
    월드잡 비밀번호를 분실했는데, 등록한 이메일이 기억나지 않습니다. 이메일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이메일수정은 로그인없이는 불가능합니다. 

    등록된 이메일 분실 시, 월드잡 사이트 담당자를 통한 이메일주소 변경만 가능합니다.

    052-714-8607 으로 전화주시면 인적사항 확인 후, 이메일 변경을 도와드립니다.

    25

    월드잡 홈페이지 회원 가입한 기업입니다. 사업자등록번호(or 대표자)가 변경된 경우 어떻게 수정해야 하나요?

    일반
    월드잡 홈페이지 회원 가입한 기업입니다. 사업자등록번호(or 대표자)가 변경된 경우 어떻게 수정해야 하나요?
    답변

    기업회원의 사업자등록번호등의 입력 정보는

    국가별 담당자의 업체 관련 정보 확인 후에 인증해 드리는 내용이기 때문에,

    담당자의 확인 절차없이 업체가 직접 사업자등록번호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변경 상황에 따라 절차가 달라질 수 있으니,

    먼저 대표전화(1577-9997)로 전화주시면, 국가별 담당자 및 절차 등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4

    월드잡 홈페이지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
    월드잡 홈페이지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죄송합니다. 한번 생성하신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23

    회원가입시 입력한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수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취업
    회원가입시 입력한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수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월드잡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메뉴에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22

    월드잡 회원가입하려는데 실명인증이 안된다고 확인되어 회원가입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턴
    월드잡 회원가입하려는데 실명인증이 안된다고 확인되어 회원가입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도

    실명인증이 안되는 경우에는 실명인증기관에 고객님의 정보가 없는 경우이므로,

    NICE 신용평가정보의 실명확인 콜센터(☎1588 – 2486)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원님께서 사이트에 접속하신 위치가 해외(중국, 유럽일부 등)일 경우,

    현지 네트워크 사정에 의해서 실명 인증에 불편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21

    신주소 입력 또는 날짜 입력 기능이 동작하지 않아요!!

    신주소 입력 또는 날짜 입력 기능이 동작하지 않아요!!
    답변

    안녕하세요

    해외취업국 월드잡 사이트 관리자 입니다.

    최근에 회원님들께서 많은 애로 사항을 말씀하시는 것 중 가장 큰게

    아마 신주소 입력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다는 요청일 것 같습니다.

     

    신주소 입력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다면,

    우선, 회원님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월드잡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7, 8, 9에 최적화 되어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최신 버전의 익스플로러를 사용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두번째, 회원님께서 확인 한 결과 최신 버전(8 이상)의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있으실 경우입니다. 사실 이런 경우가 가장 많을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때는, 호환성 보기 기능을 활성화 시키신 후에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해결이 가능하십니다.

    호환성 보기 활성화 버튼은 익스플로러 주소창 상단에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 > 도구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위의 버튼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이상 버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시면 주소창의 버튼은 파랗게 변하며, 메뉴는 위에서 보시다시피 앞부분에 체크(V)표시가 나타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월드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

    월드잡 이력서와 지원하기

    인턴
    월드잡 이력서와 지원하기
    답변

    저희 월드잡플러스 사이트에서는 회원님마다 총 5개의 이력서를 작성하여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그 5개의 이력서 중 단 1개의 이력서만 이력서 관리화면의 공개하기 버튼을 통해 공개가 가능하며

    그렇게 공개된 이력서는 회원님이 원하시는 모집 공고에 지원하실 때 사용되어지는 이력서입니다.

    1개의 이력서를 가지고 원하시는 만큼 여러개의 공고에 복수 지원이 가능하므로

    여러군데의 업체에 지원하시고 싶다고 해서 여러개의 이력서를 작성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회원님들께서 가장 많이 걱정하시는 것 중 하나가 A업체에 지원한 후 이력서를 수정하여 B업체를 지원했을때,

    A업체에 지원한 이력서가 변경되는 것이 아닌지를 많이 걱정하십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미 지원한 이력서는 수정을 하여도 수정한 내용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MBC와 KBS에서 올라온 모집공고가 있다고 했을때,

    'MBC, 귀사의 발전에 충성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쓴 후 지원을 하고나서, 같은 이력서를

    'KBS의 발전을 위하여 이 한 몸 다바치겠습니다' 라고 쓴 후 KBS에 또 지원을 했다고 해서

    나중에 수정된 KBS의 이력서가 먼저 제출한 MBC의 이력서에 영향을 미치는건 아니라는 뜻 입니다.^^

    또 다른 시각에서 보면, A기업에 지원을 이미 했는데 후에 이력서 상의 오류를 발견하고

    이미 지원한 이력서를 수정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이미 지원한 이력서는 어떠한 수정도 가할 수 없는 고유한 이력서라는 것을 의미하므로

    마이페이지 > 지원현황관리 메뉴에서 지원한 것을 취소후에 이력서를 수정하여 다시 지원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또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 중에 이력서 유효기한에 관한 질문입니다.

    유효기간의 설정은 위에 보시는 최종 수정일로 부터 1년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유효기간이 설정되는 이유는 이력서를 지원하실때 주소, 전화번호, 경력, 학력같은 개인 신상의 정보가

    1년안에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지원하시기 전에 이력서를 다시 한번 살피시라는 의미에서 공지해드리는 것입니다.

    유효한 기한이 지났다고 해서 어떠한 제재나 제약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상 월드잡 이력서와 지원하기에 대한 개략적인 소개였습니다.

    월드잡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9

    월드잡플러스 로그인 아이디를 잊어 버렸을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
    월드잡플러스 로그인 아이디를 잊어 버렸을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개인회원]

     

    화면 상단의 Login 》 아이디 찾기에서

     

    1. 이름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공공 I-PIN확인을 통해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

     
    화면 상단의 Login 》 아이디 찾기에서 
     
    아이디/기업명/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8

    알선 및 해외취업 성공시 수수료는 없나요?

    취업
    알선 및 해외취업 성공시 수수료는 없나요?
    답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해외취업과 관련하여 구직자 또는 구인처로부터 어떤 수수료도 받지 않습니다. 

     

    다만, 민간해외취업알선지원사업의 경우 유료직업소개사업을 수행하는 해외취업알선기관에서 해외기업의 구인정보를 제공하고 유료로 취업알선을 진행하는 건에 대하여 공단에서 알선수수료를 아래와 같이 지원해 드립니다.

     

    취업비자 발급 대행, 도착 후 픽업서비스 등 알선업체별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대해서는 개인이 그 실비를 부담해야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액 : 취업자 연봉수준에 따라 지원금 차등 지급 (공단 →  알선기관 직접 지급)

     - 취업자 연봉 2,400만원 이상 ~ 3,500만원 미만인 경우 1인당 200만원

     - 취업자 연봉 3,500만원 이상인 경우 1인당 300만원 

    17

    이력서 작성 시 구직정보의 희망 국가, 희망 직종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턴
    이력서 작성 시 구직정보의 희망 국가, 희망 직종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구직정보에 기재하신 희망 국가 및 희망 직종은 해외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어느 나라, 어느 직종으로 해외취업을 원하시는지 알아보기 위한 데이터로 이용되고,

    구인 업체나 공단에서 인재 검색 시 이용되기 때문에 선택에 신중을 기하셔야 합니다.        

     

    이미 작성하신 희망국가와 희망직종은 월드잡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내이력서관리 > 국문이력서 '수정' > STEP 5 희망구직조건에서

    수정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희망국가 및 희망직종은 입력 내용과는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며 업체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