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메뉴 목록

현재위치는 홈으로홈으로 >

>

>


국가별 기본정보 (kotra자료)

취업비자정보, 국가별 정보, 안전정보와 취업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국가별 정보안내

취업비자정보, 국가별 정보, 안전정보와 취업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베네수엘라
베네수엘라 (Venezuela, Bolivarian Republic Of)

출처 : KOTRA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http://www.0404.go.kr/dev/country.mofa?idx=&hash=&chkvalue=no2&stext=&group_idx=&alert_level=0)

안전정보

· [베네수엘라] 대학생 수천명 반정부 시위
·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지역 풍토병 확산에 따른 주의 당부
· 납치·유괴 주의
납치·유괴 주의○ 최근, 베네수엘라에서 카라카스를 중심으로 밤낮 불문하여 납치·유괴 사건이 발생하고 있는바, △ 1월경 멕시코대사 부부 유괴, △ 4월경 코스타리카 외교관 유괴, 우리 여행객들의 주의를 당부합니다. ※ 범행 수법- 차량 탑승시 권총 유괴- 달리고 있는 차량을 여러대가 포위하여 납치(highjacking) ※ 납치·유괴 예방법1. 단독 행동 자제 및 주위 상황 주의2. 매일 같은 행동 패턴을 취하지 않을 것3. 주위 상황 변화를 확인4. 차량 주행시 안전거리를 충분히 유지할 것
· 베네수엘라 여행주의
베네수엘라 여행주의○ 베네수엘라는 최근 치안불안으로 우리 국민들이 지방을 여행하기에 위험한 지역입니다. 특히, 배낭여행 등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당분간 베네수엘라 여행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대사관이 여행객들의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지만, 제공할 수 있는 지원이 아주 제한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국민은 신변안전을 위하여 베네수엘라 여행시 각별히 조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라카스 수도구, 차량 강도 주의
카라카스 수도구, 차량 강도 발생○ 최근, 베네수엘라의 카라카스 수도구에서 일본 대사관 현지 직원이 차량 강도를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카라카스 수도구는 일본인이 다수 거주하고 있는 지역으로, 현지 日대사관 직원이 쇼핑센터를 방문, 차량에서 하차하는 순간 뒤따르던 강도가 권총(추정)으로 위협, 소지품 및 차량 빼앗아 달아남. ○ 한편, 같은날 같은 지역에서 다른 차량 강도 사건이 발생, 범인에게 저항하다가 상처를 입은 피해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지역에 체류하시거나 여행을 계획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사항들을 참고하시어 안전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1. 차량을 주차할 때 가능한 한 주차장 경비원 근처에 주차2. 강도를 당하였을 경우 절대로 저항하지 말 것3. 카라카스 수도구 리베르타드르 및 스크레의 페타레 지구 방문시 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