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메뉴 목록

현재위치는 홈으로홈으로 >

>

>


국가별 기본정보 (kotra자료)

취업비자정보, 국가별 정보, 안전정보와 취업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국가별 정보안내

취업비자정보, 국가별 정보, 안전정보와 취업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몽골
몽골 (Mongolia)

출처 : KOTRA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http://www.0404.go.kr/dev/country.mofa?idx=&hash=&chkvalue=no2&stext=&group_idx=&alert_level=0)

안전정보

· 한‧몽골 출입국절차 간소화 협정 시행 알림
· [몽골] 의료봉사활동 관련 유의사항
· 총선 부정선거 유혈시위 주의
총선 부정선거 유혈시위 주의 ○ 몽골에서는 6.28(목) 2012년 총선을 앞두고, 지난 2008년 총선때와 같이 부정선거 시비 등으로 유혈사태가 재현될 우려가 높은바, 우리 국민들께서는 선거기간인 6.28(목)~6.29(금) 동안 수흐바타르광장 등 시내 외출을 자제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 소매치기 피해 유의
소매치기 피해 유의 ○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서는 각종 범죄와 관광객 소매치기 피해가 빈번한바, 우리 여행객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 작년 1년간 범죄가 가장 많은 곳은 송기노하이르한 구로 82건, 그 다음으로 바얀고르 구가 63건, 바얀즈르프 구에서는 59건 등임. 이들 3개 구에서는 살인과 강도 등 강력범죄가 다수 발생하고 있음. ○ 관광객 피해의 대부분이 소매치기인데, 특히 피해가 많은 장소는 ▽ 노민데파트 주변, ▽ 중앙우체국 주변, ▽ 서울거리 주변, ▽ 칸단사(寺), ▽ 스프바토르 광장, ▽ 나란토르자하, ▽ 울란바토르 역, 공항, 시내버스 차내 등지입니다. ○ 이 지역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안전여행하시기 바랍니다. 1. 가급적 개인행동 자제2. 거금이나 고가의 물건은 숙소에 두고 다님3. 피해를 당하면 신변안전을 제일로 생각하고, 절대로 무리한 저항을 하지 말 것.4. 피해발생시 주몽골대사관의 영사에게 신고(☏(976-11)32-1548)
· 몽골 출입국 절차 변경 안내
몽골 출입국 절차 변경 안내 ○ 10.26(금)부로 발효되는 한-몽 사증간소화협정의 주요 내용을 소개하오니 몽골여행을 준비하거나 몽골에 장기 거주 중인 국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90일 이하 단기사증에 대한 수수료 면제 (협정문 제4조) - 관광, 상용, 친지방문, 행사참석 등의 목적으로 90일 이하의 기간동안 상대국을 방문하고자 하는 일반여권 소지자에 대하여 사증발급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 30일의 체류기간을 초과하여 체류하고자 하는 빈번 무사증 입국자와 복수사증(Double, Multiple) 소지자의 경우, 입국일부터 90일 범위 내에서 연장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나. 장기거주자에 대한 출국사증 면제 (협정문 제5조) - 등록외국인은 출국사증이 면제되며, 몽골 국외 체류 후 외국인등록증 상 유효기간 만료일 전까지 몽골에 귀국하여야 합니다. 다만, 유효기간 5년의 결혼이민사증 소지자가 1년 이상 장기 국외 체류할 경우, 출국 전 외국인관리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협정에 따른 출국사증 면제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출입국심사 시 외국인등록증을 반드시 제시하여야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양국 법령에 따른 복수사증 유효기간 연장(협정문 제7조) - 양국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청요건을 갖춘 자는 1년, 3년, 또는 5년간 유효한 복수사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라. 여권분실 시의 출국 (협정문 제8조) - 사증을 소지하고 입국하였으나 여권을 분실하였을 경우, 여행증명서를 발급받아 별도의 사증을 받지 않고 출국할 수 있습니다. 마. 출국을 위한 체류기간 연장 (협정문 제9조) - 90일 이하 단기방문자가 출국할 선박이 없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사증 상의 체류기간 내 출국할 수 없다는 사실을 문서로 입증할 경우, 1회에 한하여 30일까지 체류기간연장이 가능하며 연장신청시 별도의 수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