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메뉴 목록

현재위치는 홈으로홈으로 >

>

>


국가별 기본정보 (kotra자료)

취업비자정보, 국가별 정보, 안전정보와 취업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국가별 정보안내

취업비자정보, 국가별 정보, 안전정보와 취업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쿠웨이트
쿠웨이트 (Kuwait)

출처 : KOTRA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http://www.0404.go.kr/dev/country.mofa?idx=&hash=&chkvalue=no2&stext=&group_idx=&alert_level=0)

안전정보

· [쿠웨이트]서방 첩보기관, 알카에다의 걸프국 테러가능성
· [쿠웨이트]출입국시 유의사항
· [쿠웨이트] 방문 유의사항(주류, 종교. 교통사고)
· 테러발생 유의
테러발생 유의 ○ 쿠웨이트에서는 2003년 미군의 차열이 총격된 테러 이래 지금까지 테러 사건은 일어나고 있으나, 2009년 9월 폭탄테러 미수 사건이 발생하였고, 2010년 5월 외국 스파이로 보이는 용의자들이 테러를 계획하고 있던 혐의로 체포되는 등 테러 발생 우려를 배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라크나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등 인접국 정세에 따라서는 테러리스트가 유입하거나 쿠웨이트 국내의 불만 세력이 테러를 일으킬 우려도 있습니다. 게다가 2011년 2월 이후 국적을 가지지 않는 그룹이 대우개선을 요구하며 단속적으로 데모를 실시하고 있고, 치안부대와 충돌하여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쿠웨이트에서 테러가 일어날 우려가 있는바, 이 지역에 체류하시거나 방문을 계획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테러발생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테러 및 시위집회 주의
테러 및 시위집회 주의○ 쿠웨이트에서는 테러가 일어날 우려가 있고, 또한 대우개선을 요구하는 시위집회가 과격화 될 우려도 있습니다.※ 쿠웨이트에서는 2003년에 미군 차량이 총격을 당한 테러 이후 테러사건은 일어나지 않았으나, 2009년 9월에 폭탄테러미수사건이 발생한 외 2010년 5월에는 외국 간첩으로 의심되는 여러 명의 용의자가 테러를 계획했던 혐의로 체포되는 등 테러가 발생할 우려가 있음. 또한 이라크나 사우디, 이란과 같은 인국 정세에 따라서는 테러리스트가 유입하거나 쿠웨이트 국내 분자가 테러를 일으킬 우려도 있음.한편, 2011년2월 이후 국적을 소지하지 않는 그룹이 대우개선을 요구하여 단속적으로 데모를 일으켜 치안부대와 충돌하고 많은 부상자가 나온 경우도 있으며, 과거에는 외국인노동자가 대우개선을 요구한 대규모 시위집회도 일어남. 그 밖에도, 폭행을 목적으로 하는 유괴사건도 빈발, 아시아인 여성 피해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우리 국민들께서는 이를 참고하시어 안전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사건사고(일반)

사건사고(일반) 정보안내

사건ㆍ사고 현황

사건ㆍ사고의 유형

[범죄현황 등 치안상태]
ㅇ 쿠웨이트의 치안 상황은 전반적으로 양호한 편이나 야간에 인적이 드문 곳을 도보로 이동하는 것은 자제하여야 하며, 여성을 상대로 한 성범죄도 간혹 발생하고 있으니 여성이 혼자 외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ㅇ 최근 흉기 및 총기를 이용한 사건사고가 빈번하게 발생되는 것으로 현지언론에 보도되고 있는바, 이를 감안하여 현지인들과 불필요한 마찰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 및 안전사고]
ㅇ 쿠웨이트는 교통사고 사망률이 높은 국가로서 과속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빈발하고 있습니다.(2009년 교통사고 61,298건 발생, 407명 사망)

ㅇ 운전시 앞차와의 간격을 충분히 유지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추월선인 1차선 운행을 피하여 과속차량과의 추돌사고를 방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ㅇ 교통사고가 발생할 경우 교통에 방해가 되더라도 반드시 차량을 사고현장에 그대로 두고(차량 무단이동시 경찰조사에서 불리하게 작용) 경찰 및 보험회사에 신고하여 사고를 원활하게 수습해야 합니다.

자연재해

ㅇ 특별한 자연재해는 빈발하고 있지는 않지만 겨울에서 봄으로 전환되는 환절기를 중심으로 모래폭풍이 발생하고 심할 경우 1개월 이상 지속되는 관계로 이로 인한 교통사고나 질병에 유의할 필요가 있으며, 겨울철에는 매우 드문 경우이기는 하나 갑작스럽게 국지적인 폭우가 내리기도 합니다.

유의해야할 지역

ㅇ 쿠웨이트의 치안 상황은 전반적으로 양호한 편이나 야간에 인적이 드문 곳을 도보로 이동하는 것은 자제하여야 하며, 여성을 상대로 한 성범죄도 간혹 발생하고 있으니 여성이 혼자 외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ㅇ 최근 흉기 및 총기를 이용한 사건사고가 빈번하게 발생되는 것으로 현지언론에 보도되고 있는바, 이를 감안하여 현지인들과 불필요한 마찰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이라크 국경 지역, 베두인(쿠웨이트내 무국적 유목민)이 다수 거주하는 Jahra 지역, 제3국인 남성노동자 밀집거주지역인 6번도로 선상의 Khaitan, Jleeb Al-Shyoukh, Hasawi 지역 등을 방문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ㅇ 걸프전당시 이라크군이 다량으로 매설한 지뢰로 인한 사고가 아직도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니, 사막 및 섬 등 인적이 드문 장소에 대한 개별적인 출입은 삼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현지연락처

현지연락처 정보안내

긴급연락처

ㅇ 범죄, 화재, 응급환자 등 긴급 상황 : 112

관광통역서비스

의료기관 연락처

ㅇ Sabah 병원 : +965-2483-2446
ㅇ Amir 병원 : +965-2246-8869
ㅇ Mubarak 병원 : +965-2531-1405
ㅇ Al-Baptain 병원 : +965-2484-0300

대사관 연락처

ㅇ 대사관 대표전화 : +965-2537-8621/2/3

총영사관 연락처